주부들도 모르는 맛있는 참외 고르는법 몇가지 팁

여름 하면 떠오르는 과일 중 대표적인 것이 수박과 참외죠~ 저는 개인적으로 수박보다는 참외를 더 좋아하는데요. 아삭아삭하면서 달콤한 맛이 일품인 참외는 여름에만 먹을 수 있어서 더욱 기다려지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저희 집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서 자주 사 먹는데 마트 가서 살 때마다 어떤 걸 골라야 할지 항상 고민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알고 있는 맛있는 참외 고르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참외 고르는법


참외를 고를 때 색깔?

참외는 초록색, 노란색, 갈색, 녹색 등 다양한 색깔로 나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노란색 참외가 가장 맛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노란색 참외는 당도가 높아서 맛이 좋고, 씨가 적어서 껍질을 벗길 때도 편리합니다.

 

하지만 노란색 참외는 햇빛에 오래 노출되면 쉽게 상하기 때문에, 살 때는 상태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참외 고를 때 색깔 선택


맛있는 참외 고르기

첫번째 - 모양

참외모양은 타원형이면서 단단한 느낌이 드는 걸로 고르세요. 그리고 색깔은 노란색보단 흰색 부분이 많은 걸로 골라주시면 됩니다.

노란빛이 많이 도는 건 후숙이 되어 당도가 높은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아삭한 식감은 좀 떨어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두 번째 - 크기

참외의 크기는 당도와 상관이 있습니다. 크기는 성인남성 주먹만 한 사이즈가 딱 적당한데요. 너무 큰 참외는 육질이 질기고 단맛이 적으며 씨가 많을 수 있으니 적당한 크기의 참외를 골라서 맛있게 드세요.


세 번째 - 냄새

참외냄새 맡아보셨나요? 달달한 향이 나는 참외가 진짜 맛있는 참외랍니다. 손으로 살짝 눌러봤을 때 물렁물렁한 건 신선도가 떨어진 거니 절대 고르지 마세요.

 

맛있는 참외 고르기


참외를 고를 때 껍질 상태?

참외의 껍질은 깨끗하고 매끄러워야 합니다. 껍질에 상처나 찌그러짐이 있으면 참외가 상한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껍질이 매끄럽지 않으면 참외가 부패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참외를 고를 때는 껍질의 상태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참외 보관 방법!

맛있는 참외를 오래 먹기 위해서는 냉장보관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문지나 랩 또는 비닐봉지에 싸서 보관하면 수분 증발을 막아 오랫동안 신선하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2-3일 이내에 먹는다면 굳이 이렇게 보관 안 해도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요약

맛있는 참외를 고르는 것은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렇게 몇 가지 팁을 알고 있으면, 맛있는 참외를 고르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참외를 고를 때는 색깔, 껍질의 상태, 크기, 당도 등을 꼭 확인해 보세요. 그럼 여기까지 맛있는 참외 고르는 법 몇 가지 팁이었습니다.